Posted
Filed under PDA
|| English || 中文 || view 11158 ||

iPod Touch

iPod Touch

요즘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Apple)의 아이팟(iPod) 시리즈 중 멀티미디어 재생기이자 일종의 PDA인 아이팟 터치(iPod Touch)는 전화 기능이 되는 아이폰(iPhone)과 같은 운영 체제(iPhone OS)를 쓰기 때문에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사실 국내외 많은 마니아의 평을 들어보면 하나 장만하지 않으면 못 견딜 물건은 물건이다. 그래도 몇 가지 선뜻 제일이라고 평하거나 누구에게 권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면들이 있다.

- 스피커가 없다. 전화기인 아이폰에는 있지만 아이팟 터치에는 스피커가 없다. 스피커가 없는 다른 MP3P나 PMP도 많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스피커가 있었으면 한다.
- 마이크가 없다. 아이폰에는 있다. 전화기니까. 여기에도 있으면 쓸모가 있을 것이다.
- 블루투스(Bluetooth)가 없다. 아이폰에는 있다.
- 카메라가 없다. 아이폰에는 있다. 내 개인적으로도 선호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겠다.
- PC에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잡히지 않는다. 다른 아이팟 시리즈는 USB로 PC에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잡히지만 아이팟 터치는 잡히지 않는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데 내가 아는 유일한 소프트웨어는 TouchCopy 이고 가격은 19.99달러이다.
- PC 연결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지 않다. 이건 대부분의 유사한 장비들이 그렇다. 그런데 요즘 나오는 몇몇 외장 디스크처럼 연결 케이블을 장치 안에다 넣을 수는 없을까?
- DMB가 안 된다. 넣을 수 없을까?
- GPS 신호 수신 기능이 없다. 아이폰에는 있다.

그런데 2008년 9월 9일 아이팟 터치 2세대(2G)가 출시되었다.

User image
1세대는 검정 계열의 색상이었으나 2세대는 은색(silver)이며, 같은 용량(8GB, 16GB, 32GB)의 제품이지만 배터리 사용 시간은 더 늘어났다. 무엇보다 달라진 점은 스피커가 내장되고, 볼륨 제어 버튼이 생겼다는 것이다. 위에서 얘기한 항목 중 첫 번째 항목인 "스피커가 없다"가 이제는 해결되었다. 블루투스를 지원했으면 좋겠고, 이동식 디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이제는 카 내비게이션이 되는 지도 프로그램도 나왔으면 좋겠다.

그냥 PDA를 쓰는 것이 현 시점에서는 더 나아 보인다. 그래도 구미가 당기는데......

"PDA " 분류의 다른 글
[KDIC] 사전 파일 TXT로 변환하기  (0)2005/09/16  
[S2U2 v1.05(6월 18일)] 아이폰(iPhone) 스타일의 PDA폰 화면 잠금 프로그램  (0)2008/06/19  
[S2U2 v0.60] 아이폰(iPhone) 스타일의 PDA 화면 잠금 프로그램  (0)2007/10/23  
[S2U2 v1.42(1월 15일)] 아이폰(iPhone) 스타일의 PDA폰 화면 잠금 프로그램  (0)2009/01/16  
[iPod Touch] Free Memory 1.3 버전으로 업데이트, 이제는 충전 상태도 확인 가능(1월 5일)  (0)2009/01/08  
  ◐ 관련 글 ◑   ◐ 100일간 인기 글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SS 2.0 feed
ATOM 1.0 feed
Tag , , , , , , ,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
Mindows

다른건 모르겠고
cpu가 지금보다 10배는 더 빨라졌으면 하는 바램이... -_-

ellen

굉장히 끌리네요 음질은 어떨 지 모르겠네요

Pak Chulwoo (박철우)

내장 스피커에 관한 얘기라면, 그냥 "소리가 나온다" 정도로 생각하면 속 편할 듯 합니다.

ellen

또 구경왔습니다... 탐나는 물건입죠

이번에 나온 아이팟 터치 2세대는
나이키 플러스 기능에.. (운동은 사실 하지도 않지만)
음량 조절, 홀드 버튼 등등 업글이 되었더군요

하지만 이미 다른 mp3를 최근에 구입한 저로서는
아이폰이 기대가 되는데...

한국에서 아이폰이 과연 출시가 될까요?
KTF로 출시된다는 루머만 몇개월째 돌고 있네요..

방통위에서 위피를 단계적으로 폐지한다던데
확실히 언제쯤 폐지가 될지...

차라리 어제 판매시작한 햅틱2를 구매할까
생각해봤지만
가격대비 기능은 아이폰에 비하면 너무 별로고...
머리가 띵하네요ㅠ